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마세라티, 스포츠 세단 ‘뉴 기블리’ 출시..100Km 가속시간 4.7초

조세일보 / 김대성 전문위원 | 2017.10.12 10:48

뉴 기볼리 이미지 = 마세라티 제공

◆…뉴 기볼리 이미지 = 마세라티 제공

마세라티, 스포츠 세단 '뉴 기블리' 출시..100Km 가속시간 4.7초

이탈리안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스포츠 세단 '뉴 기블리'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차는 새로운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설계를 통해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개선하고, 우아함과 역동성을 동시에 지닌 세단으로 재탄생했다. 럭셔리 감성의 '그란루소'와 스포티한 매력의 '그란스포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어 브랜드 플래그쉽 세단 '더 뉴 콰트로포르테'와 동일한 듀얼 트림 전략이 적용됐다.

그란루소는 크롬으로 마감된 프론트 범퍼가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한층 끌어 올린다. 기본 제공되는 제냐 실크 에디션은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제냐의 실크 소재로 마감되어 차량 내부에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이탈리안 감성을 선사하며, 부드럽게 닫히는 소프트 도어 클로즈 기능은 세단의 우아함을 완성한다.

그란스포트는 피아노 블랙 인서트 스포츠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3개의 독립된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채택해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뉴 기블리는 업그레이드 된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를 탑재하여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감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제공되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또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새롭게 탑재되어 운전자에게 한층 개선된 시인성을 제공한다.

이 모델의 3.0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기존 모델보다 20마력의 출력과 3.1kg·m의 토크가 더해져 최대 430마력 및 59.2kg·m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86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기존 모델보다 0.1초 단축된 4.7초를 기록한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1억 1240만원 ~ 1억 4080만원이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