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백석대 경상학부 학생, 기업 연말정산 업무지원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8.01.15 18:07
백석대

◆…백석대학교는 에이티엔피파트너즈와 MOU를 체결하고 학생들의 연말정산업무 현장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백석대학교 제공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학생들이 기업체의 연말정산 업무를 도우며 현장실습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솔루션 전문업체인 에이티엔피파트너즈(대표 정종철)와 MOU를 맺고 15일부터 업무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백석대 경상학부 학생들은 이에 따라 에이티엔피파트너즈의 연말정산 솔루션을 사용하는 다양한 거래기업의 연말정산 업무를 현장실습하게 된다. 이번 현장실습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학생에게는 보수와 식대가 지급된다.

에이티엔피파트너즈의 정종철 대표는 “결산과 세무조정 등으로 기업 회계부서가 바쁜 시기에 고객사의 연말정산업무를 지도교수의 책임 하에 지원받게 돼 일손을 덜 수 있게 됐다”며 “대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공에 걸 맞는 직무를 찾는데 도움이 되고자 MOU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실습생들은 에이티엔피파트너즈의 연말정산 프로그램 활용법과 연말정산 노하우를 교육받아 지원업무를 하게 된다.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이 모 군은 “학교에서 배운 회계와 세무 관련 지식을 현장에서 활용해보니 전공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고 말했다.

신성호 백석대 경상학부 교수는 “학교에서 배운 세무회계 지식이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현장실습을 진행했다”며 “법인결산 및 세무조정 업무에 일손이 부족한 회계법인의 요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학생의 현장실습 업무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