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페르노리카코리아, 16년간 국악중·고 장학사업 지원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 2018.02.05 16:26

장학금지원식

◆…사진제공: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장태범)가 5일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우륵당에서 '2018 페르노리카 국악장학사업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국악영재 3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여식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 장태범 대표가 한복을 입고 시상과 함께 한국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김상순 교장과 '꿈'이라는 메시지를 자필 붓글씨로 작성해 선물하기도 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한국문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대표적인 친한(親韓) 기업으로 지난 2002년부터 16년간 한국의 전통문화 보존은 물론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장학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390명의 국악영재들에게 22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재 페르노리카 국악장학생들은 국립국악원, 국립국악관현악단 등 국악계를 대표하는 기관에서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국악장학금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국악영재들의 열정을 북 돋아 주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 전통의 소리가 전 세계에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