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한파 주춤하니 미세먼지...건강 도우미 아이템은?

조세일보 / 민경종 전문위원 | 2018.02.14 15:27

북극발 한파가 잠시 쉬는 듯하자 이번엔 미세먼지가 몰려올 조짐을 보임에 따라 유통업계도 미세먼지의 폐해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자사 제품에 대한 마케팅 열기도 덩달아 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마스크, 공기청정기, 공기정화식물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안티 폴루션' 제품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가운데, 음식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의 공포를 이겨내려는 움직임도 활발히 나타나고 있다.

초미세먼지 폐해 예방에 도움 줄 먹거리, 뷰티, 생활용품 주목

미세먼지가 체내 유입시 다량의 수분 즉 물을 자주 마시면서 밖으로 배출해 내는 것도 방법. 또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는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특히 초미세먼지의 경우 혈관 속까지 침투해 동맥경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초미세먼지로 인한 동맥경화 예방은 올리브유가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 이미지

◆…올리브유 이미지...출처 : BBQ

단일불포화지방산이 77%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고, 몸에 나쁜 LDL을 동시에 낮춰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과 심장질환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처럼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는 과일·채소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려먹거나 빵에 찍어 먹으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치킨 요리에도 올리브유가 사용되면서 '건강한 치킨'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치킨브랜드 BBQ는 2005년 전세계 최초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을 도입해 전 치킨 메뉴를 올리브유로 조리하고 있다. 올리브유는 엑스트라 버진(Extra Virgin), 퓨어(Pure), 포마세(Pomase)로 세 가지로 나뉜다.

그 중 BBQ가 사용하고 있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세계 최고 등급인 스페인산 올리브유로써 맛과 향, 지방의 구조 측면에서 다른 식용기름보다 월등한 품질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눈 속에서 피어나는 매화의 아름다움을 품은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피부톤 케어와 미세먼지 제거를 한 번에 해주는 마스크 '자정토닝팩'을 출시했다.

설화수 자정토닝팩 이미지 컷

◆…출처 : 아모레퍼시픽

'자정토닝팩'은 곱게 갈아 넣은 백삼을 담아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 톤을 맑게, 피부 결을 매끈하게 개선해준다. 설화수의 자정 라인에 공통적으로 함유된 백삼은 설화수의 독자적인 인삼 유래 미백 성분으로,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또한 백삼 다당체와 꿀을 함유한 데다, 젤 타입으로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어 사용하는 동안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동시에 세안 시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롤링하면 자극 없이 미세먼지와 각질 제거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는 것. 

'자정토닝팩'은 바쁜 현대인들의 뷰티 루틴을 고려해, 샤워하는 동안 바르고 간편하게 씻어내는 '인-샤워 워시오프 마스크' 타입으로 출시됐다. 샤워 전에 내장된 실리콘 브러쉬를 사용해 얼굴에 도포하면, 샤워하는 동안 빠르고 쉽게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으며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배도라지 365' 신제품을 선보였다. 

'배도라지 365'는 전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로부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성분으로만 제조된 것이 특징이며, 원료로 사용된 나주 배의 경우, 한방울의 물도 첨가하지 않고 껍질째 통째로 착즙하여 신선한 배의 영양소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어린이들도 쉽게 개봉하여 마실 수 있는 포장 형태로, 동봉된 스트로우를 이용하면 흘리지 않고 편리하게 마실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연세생활건강 관계자는 “봄철 환절기와 미세먼지로 인해 어린 자녀들의 호흡기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배도라지 365'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대표 주거용품 브랜드 홈스타는 최근 연이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실내 먼지 청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자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먼지를 청소할 수 있게 기존 '먼지를 부탁해'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기존 섬유보다 균등하게 퍼지는 시트 분열 방지 처리 기술을 적용해 먼지와의 접촉 면적이 넓어지고 먼지 흡착력이 기존 제품보다 약 1.5배 강화됐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먼지 제거 핸들과 먼지 제거포가 간편하게 분리되어 더러워진 청소포를 교체해서 쓸 수 있어 위생적이고, 20여만개의 올 미세 섬유가 발생시킨 정전기로 먼지를 남김없이 흡착해 가볍게 닦아주기만 해도 먼지 청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