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10 to 50' 식음료 인기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 2018.02.14 15:52

ㄱㄱ

◆…드롭탑 베리선샤인 클렌즈(좌)와 딸기 라임 핫 티(우)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식음료업계에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가족단위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특히 짧은 연휴 기간으로 국내에 머무는 소비자들이 카페 등 매장을 방문해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커피업계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茶) 음료, 라떼 등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귀성길 차안에서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부담이 가지 않는 간식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 온 가족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차(茶) 음료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지난 1월 최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베리선샤인 클렌즈'와 '딸기 라임 핫 티'를 출시했다.

두 음료는 딸기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일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베리선샤인 클렌즈는 딸기와 크랜베리를 착즙해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과일과 물 외에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딸기 라임 핫 티는 딸기와 라임의 새콤달콤한 맛을 따뜻하게 맛볼 수 있는 블렌딩 차(茶) 음료다.  

드롭탑 관계자는 "차 음료는 다른 음료에 비해 맛이 깔끔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며 "연휴가 되면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차 음료를 주문하는 경우가 늘어난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는 지난 1월 공차의 오리지널 티 '블랙티'와 '얼그레이티' 2종으로 구성된 '티 익스퍼트 파우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 제품으로 각 12개씩 총 24개의 티 파우치와 미니 리플릿이 담겨있다. 대용량 티 팟에 우려내기에 충분한 3g의 티 파우치로 구성돼 온 가족이 다 함께 마시기 좋다.

◆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속 까지 든든하게 채워줄 라떼

스타벅스는 지날 1월부터 오트 밀크를 넣은 '오트 그린 티 라떼'와 '리얼 넛 오트 모카'를 판매하고 있다.

오트 그린 티 라떼는 고소한 오트 밀크와 그린 티의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져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네잎 클로버 모양의 토핑이 올려져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리얼 넛 오트 모카는 오트 밀크에 헤이즐럿 소스와 모카 소스가 어우러져 리얼초콜릿 넛 맛을 즐길 수 있는 라떼다. 음료에 활용된 오트 밀크는 귀리를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스타벅스가 자체 개발한 우유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대표 MD제품인 비니스트의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는 벨기에산 초콜릿 칩이 들어있는 핫초코 스틱 제품으로 초콜릿의 깊곤 진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핑크색과 민트색 패키지로 디자인되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 쫀득함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젤리

롯데제과 지난해 말 액상의 곤약젤리인 '곤약애(愛) 빠지다'를 선보였다.

곤약애 빠지다는 청포도맛과 복숭아맛 두가지로 상큼한 과일맛과 기존 워터젤리와 달리 씹을 때 쫀득한 식감을 살려냈다. 100g당 39kcal로 열량이 낮지만 동시에 포만감은 크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치어팩 타입의 포장이어서 적당량을 알맞게 짜먹을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 8일 커피맛 젤리 '커피빈 커피젤리'를 출시했다. 커피빈 커피젤리는 아메리카노와 스위트라떼 두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유일한 커피맛 젤리로 센터필링 기법을 이용해 젤리 안에 또다른 젤리가 있어 씹을수록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빈의 원두 및 원료를 농축해 만들어 젤리에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수 있고 식감이 뛰어나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