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홍준표 "자유한국당 지지율, 지금은 민주당보다 앞선다"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 2018.02.21 14:16

홍준표 대표 [사진: 김용진 기자]

◆…홍준표 대표 [사진: 김용진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정당 지지율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앞서고 있고 말했다.

21일 홍 대표는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설민심 청취 및 생활점검회의'에 참석해 자유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홍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처음에는 4배이상 차이가 났다가 한 달 전에는 민주당과 박빙으로 붙었고 지금은 뒤집어 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지지율 역전은 최저임금 때문"이라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전부 가족 기업으로 지금 다 전환이 됐다. 말하자면 가족끼리 일하는 그 구조로 다 바뀌고 있다"고 했다.

또 홍 대표는 "민주당이 추진하는 보유세 폭탄이 곧 나갈 것"이라며 "작년에도 장사가 그나마 될 때를 기준으로 매긴 소득세가 금년에 다 나가게 된다. 폐업이 속출하고 망하기 일보 직전에 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 보유세 폭탄까지 나가면 절대 민주당을 찍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힘들게 유치한 평창올림픽을 바꾸면서 또 최저임금 폭등하고 맞물리면서 거기다가 2030들이 열광했던 비트코인 정책의 혼선을 가져오고, 그래서 밑바닥 민심이 급격히 바뀌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서울이 그 민심 전달하는 데 가장 늦게 나타난다"며 "정상적으로 우리당의 입장에서 보면 영남에서 민심이 폭발해서 충청으로 가서 경기 서울로 오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가 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