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터키TV 살인사건 보도에 문 대통령 사진 사용, 논란 일자 사과…"실수할 게 따로 있지"

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 2018.03.12 14:57

터키TV 사진 논란 [사진: 연합뉴스TV]

◆…터키TV 사진 논란 [사진: 연합뉴스TV]

터키의 한 오락채널이 살인 사건을 방송하면서 화면에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을 내보낸 것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

뉴시스·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터키 쇼TV 뉴스프로그램 '아나 하베르'는 쿠웨이트에서 29세 필리핀 국적 가사도우미가 살해된 후 1년 넘게 아파트 냉동고에 유기된 사건을 보도했다.

방송은 쿠웨이트 억만장자 부부가 살인·시신유기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다고 설명하면서, 최근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 보좌관과 문 대통령이 만나는 사진을 사용했다.

이어 뉴스 후반부에는 피살자 사진과 문 대통령의 사진을 나란히 배치해 오해를 자아냈다.

정부는 이에 대해 수차례 항의하고 사과방송을 요구했으나 터키 쇼TV는 지난 6일 한국대사관에 "큰 실수를 저질렀다"며 사과문을 보내는 선에서 마무리하려고 했다.

그러다가 11일(현지 시각) 저녁 메인 뉴스를 통해 "이전 뉴스 보도 시 한국 대통령의 사진을 실수로 사용한 데 대해 형제의 나라 한국 대통령과 국민께 사과한다"는 요지의 방송을 24초간 내보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