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중부국세청]영세납세자지원단 대상 간담회 개최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 2018.03.14 17:15

dd
중부지방국세청(청장 : 김용준)은 1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중부청 소속 영세납세자지원단을 대상으로 중부청 3층 다목적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영세납세자의 세금문제 해결과 무기장사업자의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지원하는 영세납세자지원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 중부청장은 세무대리인을 선임하지 못하는 영세납세자가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영세납세자지원단이 무료세무자문 등 적극적인 재능기부를 통한 세무지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영세사업자의 부담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해소함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중부청장은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률이 제고되기 위해서는 영세납세자지원단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면서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영세납세자지원단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앞으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지방국세청 관계자는 "그 동안 부가세 신고, 면세사업장 현황신고, 연말정산 등 바쁜 시기로 인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률이 다소 저조했지만 지속적인 정책홍보와 세무대리인들의 협조를 통해 점차 신청률이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