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4.27 남북정상회담]

靑, 남북정상회담 표어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정해

조세일보 / 허헌 기자 | 2018.04.15 18:06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 오는 17일 정오에 정식 오픈'

청와대는 15일 남북정상회담 표어를 '평화, 새로운 시작'로 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번 회담은 11년 만에 이뤄지는 남북정상간 만남이자 북미정상회담으로 이어지는 길잡이 회담으로서 세계평화여정의 시작이란 의미를 갖는다"며 "11년 만에 찾아온 기회가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표어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표어는 화선지에 붓으로 써서 제작했으며, 정부 공식 브리핑 배경과 홍보물에 쓰일 예정이고 우리측만 사용한다.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도 오는 17일 정오부터 오픈되며, 27일 '2018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각종 속보를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전달하고 관련 자료를 아카이브로 제공한다.

준비위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난 2000년, 2007년 남북정상회담의 역사와 의의를 되짚어 보고, 이번 2018 남북정상회담의 진행 상황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동시에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민의 열망도 함께 담아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플랫폼은 '뉴스룸', '문재인의 한반도정책', '2000·2007 정상회담', '교류와 협력의 한반도', '국민과 함께' 등 5개의 큰 메뉴와 19개의 세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응형 웹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윤영찬 준비위 소통홍보분과위원장은 "27일 남북정상회담과 이어지는 북미 정상회담 등 한반도에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더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온라인 플랫폼은 과거 정상회담과 이번 회담을 잇는 소중한 역사적 기록이 될 것"이라며 "모든 과정을 공개해 국민과 함께 '평화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 소통의 창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