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4.27 남북정상회담]

역사적 남북정상회담 시각, 오늘 오전 11시 공개

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 2018.04.26 08:43

남북정상회담 시간 <사진: 더불어민주당 인스타그램>

◆…남북정상회담 시간 <사진: 더불어민주당 인스타그램>

하루 앞으로 다가온 남북정상회담 시각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종석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은 26일 오전 11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 마련된 메인프레스센터에서 2000여명이 넘는 내외신 기자들 앞에서 30분여 동안 첫 공식 브리핑을 갖고 '2018 남북정상회담' 세부 일정을 공개한다.

브리핑 전까지 정상회담의 정확한 시작 시각은 최고 보안 사항이다. 이는 북한 측이 공개를 꺼리고 있기 때문이다. 김정은 위원장의 동선은 북한 행사에서도 극비사항이다.

전날 일부 언론이 KT와 SK텔레콤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인용하며 남북정상회담 시간을 '오전 10시'로 보도한 것은 오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의 정상회담 동반 여부도 브리핑에서 발표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이날 진행되는 정상회담 마지막 리허설에는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조명균 통일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문 대통령의 공식 수행원이 모두 참석한다.

리허설은 김 위원장이 실제 군사분계선(MDL)을 넘는 순간부터 회담장인 평화의집에 도착, 1층 환담장, 2층 정상회담장 등에 이르는 모든 동선을 실제 일정과 동일하게 분 단위로 점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