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아이폰SE2, 후면 디자인 변경되고 유리소재 채택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 2018.04.27 10:47

아이폰SE2

◆…사진:미아오파이


애플이 오는 6월 개최예정인 WWDC(세계개발자대회)2018을 통해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2세대 아이폰SE2 실물 영상이 유출됐다.
아이폰SE2

◆…사진:미아오파이

27일, 중국의 동영상 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미아오파이(秒拍)에는 2세대 아이폰SE2 전·후면 등을 상세히 촬영한 실물 14장의 사진이 게시됐으며 특이한 점은 기기 뒷면이 금속이 아닌 유리소재가 채택됐다는 점이다. 이는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임을 추측케 한다.

기기 뒷면에는 이전에 알려진 것과 달리 FCC인증 사실을 새긴 문구는 없으며 단지 'iPhone'이라는 제품명만 인쇄되어 있다. 또한 무선 헤드폰을 채택할 것이라고 알려졌지만 하단에 3.5mm 헤드폰 잭이 배치돼 있는 사실도 확인된다.

사진만으로 모든 것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기기 후면 디자인에 약간의 변화가 있는 것은 볼 수 있지만 전면의 경우 1세대 아이폰SE와 거의 차이가 없다. 이밖에도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터치ID 등도 유사한 사양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출시시기에 대해서는 5월과 6월 설이 엇갈리고 있다. 차기 주력 모델이 출시되는 9월까지 생기는 공백을 메꾸기 위해 5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주장과 6월 4일(현지시간)부터 개최되는 WWDC 2018에서 선보일 것이라는 주장이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