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6·13지방선거]

민주당, 6·13지방선거 선대위 출범…상임선대위원장에는 추미애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 2018.05.16 15:11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총회에서 인사말를 하고 있다 [사진: 김용진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총회에서 인사말를 하고 있다 [사진: 김용진 기자]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선대위를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16일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추미애 대표를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추대했으며 선대위의 명칭은 '나라다운 나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로 정했다. 수석 공동선대위원장은 이해찬 의원,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이석현·홍영표·이상민·오제세·김우남·강기정·전해철·장만채·박영선·우상호·우원식 의원이 임명됐다.

또 선거대책본부장은 이춘석 사무총장, 종합상황실장에는 윤호중 의원, 공보단장에는 박범계 수석대변인, 중앙유세단장은 정청래 전 의원, 공약 및 정책을 총괄할 '든든한 정부 정책위원장'은 김태년 의원, 정책지원단장에는 홍익표 의원이 임명됐다.

추 대표가 진두지휘하는 선거대책본부는 △든든한 정부 정책위원회 △지방분권균형발전위원회 △평화가 경제다 위원회 △일자리 혁신성장 위원회 △특별위원회 등 5개의 위원회를 만들고 선거 승리에 앞서  '나라다운 나라'를 위한 큰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맡겼다.

또 정책위원회 산하의 정책지원단에는 5대 정책본부가 뒷받침을 한다. 이들 본부는 외교안보 및 일자리를 비롯한 민생, 국민안전 등 정책을 생산해내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정청래 전 의원이 이끄는 유세단은 '평화철도 111유세단'과 권역별·역할별 유세단으로 운영되며, 전국을 돌며 민주당 후보지지 호소 및 투표 독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