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중부국세청]경기도 상공인 위한 적극 지원 약속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 2018.05.17 16:24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주최 간담회

◆…김용준 중부지방국세청장(왼쪽 2번째)이 17일 열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주최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중부지방국세청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가 도내 상공인의 성공적인 기업경영을 위해 손을 맞잡고 경기도 상공인을 위한 세정지원을 약속했다.

김용준 중부지방국세청장은 17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주최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 중부청장은 "경기도는 국가 산업의 중심이자 미래 첨단산업의 기지로 국내 경제발전의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라며 경기지역 상공인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노력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가 경기지역 경제상황을 이해하고 지역 상공인들의 생생한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김무연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현안에 대하여 관계 부처 간담회를 통해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함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경기 상공인의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등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내 22개 상공회의소를 통해 수집된 '해외 유턴 기업의 지원 확대', '재기 중소기업인에 대한 조세채무 부담 완화' ,'중소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최소화' 등 경기도 상공인의 애로사항이 집중 논의됐다.

김 중부청장은 애로사항을 꼼꼼히 청취한 뒤 "납세자 권익을 철저하게 보호하면서 현장의 문제를 적극 지원하고 경영난을 겪는 상공인에 대해 선제적인 세정지원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