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6·13 지방선거]

안철수, '철수의 마블' 공개…정책·공약 쉽게 본다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 2018.05.31 11:40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이번 지방선거에서의 정책과 공약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이번 지방선거에서의 정책과 공약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철수의마블' [사진: 철수의 마블 홈페이지]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인기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을 패러디한 '철수의 마블'을 공개했다.

31일 안 후보 측에 따르면 이번에 만들어진 '철수의 마블(withahn.co.kr)'은 안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유권자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개설됐다.

'철수의 마블'은 보드게임 '부루마블'과 '부루마블'을 차용한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의 형식을 그대로 차용했다. 유권자들은 자신의 말을 이동시키며 안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재미있게 소개받을 수 있다.

'철수의 마블'에는 안 후보의 정책인 '스마트 도시',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도시', '일자리 넘치는 창업도시', '디지털 행정혁신', '따뜻한 공동체 도시' 등의 카테고리가 담겨있으며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쉽게 정책을 볼 수 있다. 또 '철수의 마블'에는 안 후보의 동영상이 재생되는 '철수 시네마'와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아이디어청' 코너도 들어있다.

안 후보는 '철수의 마블'에 대해 "서울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오랫동안 고민한 정책들을 시민 여러분께 더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정책 홍보 사이트를 개설했다"며 "'철수의 마블'이 유권자 여러분께서 안철수가 시장이 되었을 때의 서울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