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북미정상회담]

北매체, 김정은 위원장 싱가포르 야간투어 보도 '눈길'

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 2018.06.12 09:42

북미정상회담 <사진: 노동신문 캡처>

◆…북미정상회담 <사진: 노동신문 캡처>

북한 매체 조선중앙통신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싱가포르 심야 투어를 신속 보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6월11일 싱가포르 공화국에 체류하시면서 시내의 여러 대상을 참관했다"며 "싱가포르의 자랑으로 손꼽히는 대화초원(가든바이더베이)과 세계적으로도 이름높은 '마리나베이샌즈' 건물의 지붕 위에 위치한 스카이 파크 공원, 싱가포르항을 돌아보시면서 싱가포르 공화국의 사회경제 발전 실태에 대하여 료해했다(사정이나 형편을 알아봤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최고 령도자 동지께서는 오늘 참관을 통해 싱가포르의 경제적 잠재력과 발전상을 잘 알게 됐다고, 귀국에 대한 훌륭한 인상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노동신문도 이날 같은 내용의 보도를 1면에 싣고 김 위원장의 심야투어 사진과 싱가포르 야경 사진 등 14장을 함께 공개했다.

앞선 11일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깜짝' 외출에 나섰다.

싱가포르 세인트리지스 호텔에 머물던 김 위원장은 현지 시각으로 이날 밤 9시쯤 전용차를 타고 호텔을 나와 싱가포르의 대표적 관광명소를 차례로 둘러봤으며 2시간여 만인 밤 11시 20분쯤 숙소로 돌아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