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한미약품, 아모잘탄∙로벨리토 임상 결과 유럽고혈압학회 발표

조세일보 / 황현정 기자 | 2018.06.12 11:52

ㅇ

◆…한미약품이 아모잘탄∙로벨리토 임상 결과를 유럽고혈압학회 에서 발표했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유럽고혈압학회(ESH)에서 복합신약 아모잘탄과 로벨리토에 대한 임상 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아모잘탄을 투여한 환자에서 24시간 중심혈압 및 활동혈압의 조절 효과와 로벨리토를 투여한 환자에서의 혈압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에 대해 한양의대 신진호 교수와 가톨릭의대 임상현 교수가 각각 진행했다.

신진호 교수는 ARB 단독 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고혈압 환자 143명을 대상으로 20주간 아모잘탄 투여군(N=70)과 ARB/hydrochlorothiazide 복합제 투여군(N=73)의 혈압과 혈역학적 지표를 비교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신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염분섭취에 의해 야간혈압이 문제가 되는 동양인에 있어 아모잘탄의 강압효과 및 혈관보호효과가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임상현 교수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 931명을 대상으로 로벨리토 투여 후 3개월간의 혈압 및 LDL-C 조절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임 교수는 "로벨리토를 투여한 환자군의 약 75%에서 혈압과 LDL-C 목표치를 동시에 달성했다"며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에서 로벨리토와 같은 복합제를 초기에 사용한다면 우수한 치료 효과 및 복약 편의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