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풀무원, 생과일 주스 '아임리얼' 망고·구아바 출시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 2018.06.14 10:54

ㄹ

◆…풀무원은 물을 섞지않고 원물 그대로 생착즙한 아임리얼망고,아임리얼구아바를 출시했다. 사진=   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열대과일로 만든 '아임리얼 망고'를 새로 출시해 국내 착즙 주스 시장 1위인 아임리얼 브랜드를 강화하고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착즙주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향료나 보존제 등 첨가물이나 물을 넣지 않고 과일만 넣어 만드는 프리미엄 생 과일 주스다. 풀무원은 해외여행 증가와 열대 신선 과일 수입등으로 열대과일을 접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열대과일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망고와 구아바로 만든 착즙 주스를 선보였다.

기존 착즙 주스는 제조시 가열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원물 과일의 맛이 변형되기 쉽지만 이번 제품인 아임리얼은 가열하지 않아 열대과일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즙뿐 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육을 그대로 갈아 넣었기 때문에 과육이 씹히는 식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아임리얼 망고'는 망고의 단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생 착즙 주스다. 시판되고 있는 망고 음료는 가공된 망고 퓨레를 넣은 제품이거나 합성 망고 향을 사용한 가공 우유, 탄산 음료 등의 형태가 일반적이지만 신제품은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었다. 기존 가열 농축액이나 향을 사용한 제품의 경우 텁텁한 맛이 강한데 아임리얼 망고는 원물을 그대로 넣어 생망고 본연의 강한 풍미가 살아 있다.

'아임리얼 구아바'는 구아바 중에서도 맛과 향이 뛰어난 핑크 구아바로 만들었다. 그간 '트로피칼'을 컨셉으로 한 열대 과일 믹스에 구아바가 포함되어 있어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은 찾기 힘들었지만 이번 제품은 진한 구아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임리얼 구아바는 핑크구아바에 파인애플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도 살렸다. 아임리얼 망고는190ml 2900원, 700ml 8900원이며 아임리얼 구아바는 190ml 2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2종 모두 원료 단계에서부터 위생 상태를 측정하여 엄격한 미생물 관리 기준을 통과한 과일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며 “원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생과일 주스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열대과일 섭취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