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신한카드, 에어비앤비와 디지털 생태계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

조세일보 / 태기원 기자 | 2018.06.14 12:05

1

◆…신한카드와 에어비앤비 관계자가 신한카드 본사에서 디지털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은지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에어비엔비 조나단 머튼Business Operation Lead.

신한카드는 을지로 본사에서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금융ㆍ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에코시스템 제휴를 국내 최초로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2008년 브라이언 체스키, 조 게비아, 네이선 블레차르치크가 설립한 에어비앤비는 창립 10년 만에 글로벌 최대 숙박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에어비앤비는 현재 191개국 8만1000개 도시에 5백만 개의 숙소를 갖추고 있다.
 
신한카드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양사의 디지털 생태계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앞으로 에어비앤비 호스트 지원 금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신규 호스트 유치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고객이 국내외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때에 차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향후 양사 플랫폼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