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롤스로이스 첫 SUV '컬리넌' 한국 출시…팬텀 위용 살려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8.06.28 16:59

     

롤스

◆…롤스로이스가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브랜드 최초의 SUV 컬리넌을 공개하고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롤스로이스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브랜드 최초의 SUV 컬리넌을 공개했다.

컬리넌은 뉴 팬텀을 통해 처음 소개된 바 있는 100% 알루미늄 구조인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럭셔리 아키텍처는 뉴 팬텀보다 높고 짧아진 스페이스 프레임에 맞춰 재구성됐다.

차량 전면부는 헤드라이트나 공기 흡입구와 같은 핵심 기능들이 차체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 있고 판테온 그릴을 가로지르는 수직, 수평선과 주간주행등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측면은 남성적인 터프함을 강조하여 1835mm에 달하는 전고와 벨트라인보다 높게 자리 잡은 보닛 후드가 당당함을 자아낸다.

인테리어는 롤스로이스의 정통적인 럭셔리와 기능성을 강조하였으며 센터페시아 상단은 현대적인 박스 그레인 블랙 가죽으로 마감됐다. 이 가죽은 이태리산 고급 핸드백에 쓰이는 가죽과 유사한 것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방수처리기능을 갖추고 있다.

컬리넌은 신형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엔진은 최고출력 563마력이며, 1600rpm 정도의 낮은 회전수에서도 86.7kg·m 에 달하는 토크를 발휘한다.

컬리넌은 출시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차량 주문 가격은 4억6900만원(VAT 포함)부터다. 차량 인도는 2019년부터 시작된다.

컬

◆…컬리넌의 기술제원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