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한미약품, 텐텐 모델 김아랑 선수 "어린이만 먹으란 법 있나요"

조세일보 / 황현정 기자 | 2018.07.02 10:49

d

◆…한미약품 텐텐츄정.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장수 어린이 영양제 텐텐츄정(이하 텐텐)이 키덜트 문화의 성장과 함께 약국가에서 화재를 모으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가 자신의 SNS에 텐텐 인증샷을 올린 것이 화제가 되어 텐텐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이와 맞물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상에 김아랑 선수도 애용하는 영양제로 화제가 되면서 관련 게시글이 수천에서 수만건에 이르는 등 2030세대의 어릴적 추억을 상기 히트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이 상품은 카라멜 타입 종합영양제이다.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바쁜 현대인들이 손쉽게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텐텐 복용 나이가 생후 36개월 이상 모든 연령대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영양제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은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라며 "어린이들 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육체 피로시,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시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텐텐은 천연에서 유래한 감미료인 토마틴, 자일리톨 등으로 단맛을 내 비만 우려를 크게 줄였다. 토마틴은 아프라카 열대우림 삼림지대에 자생하는 타우마토코쿠스 다닐엘리이의 열매를 물로 추출한 후 정제해 얻어지는 단백질의 종류이다.

이 상품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만 36개월 이상부터 만 8세 미만은 하루 2번, 1회 1정씩 복용하면 된다. 만 8세 이상은 하루 2번, 1회 2정씩이다.

텐텐에는 의약품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