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관세국경관리연수원]신규직원 154명 입교식 진행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 2018.07.02 13:48

ㅇㅇ

관세국경관리연수원(원장 : 임성만, 이하 연수원)은 2일 관세직 7급·9급 신규채용자 154명을 대상으로 입교식을 개최하고, 업무 수행 중 순직한 선배직원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추모비 참배를 시작으로 10주간의 교육에 돌입했다.

신규채용자과정은 단체생활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과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전원 의무합숙으로 진행되며, 교육 중 착용할 관세공무원 제복과 소정의 급여도 지급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개장으로 인한 인력충원 등 사회안전분야 공무원 증원을 위한 신규채용자 교육으로 지난 5월 11일 수료 후 세관에 배치된 신규채용자 191명 이후 올해 들어 두번째 대규모 관세청 신규채용자 교육이다.

연수원은 교육과정을 업무현장 중심의 실무ㆍ실습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을 수료한 신규직원이 세관 배치 후 관세행정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 원활한 대국민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한 공직 입문자로서의 공직가치 함양 교육을 전체 교육시간의 30%로 편성해 신규직원의 대국민 서비스, 업무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강화했고 협동심 및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동료애 강화 훈련, 봉사활동 등도 편성해 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성만 연수원장은 "최근 인사혁신처 주관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평가에서 2009년 이후 9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반듯하고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훈련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