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이베이, 소방관을 위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작 21개 선정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 2018.07.12 15:05

이베이코리아 소방용품 아이디어공모전

◆…12일 이베이코리아가 진행한 '히어히어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전라북도소방본부 임성빈(우수상,왼쪽부터), 부산소방안전본부 서벧엘(최우수상), 서울소방재난본부 길동환(우수상)의 사진.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가 진행한 '히어히어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실용성과 창의성이 뛰어난 21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이베이코리아가 소방 현장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영웅, 여기에'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소방 현장에서 출동에 필요한 각종 아이디어나 특허를 소방관들이 많이 갖고 있다는 데 착안했다.

2개월 동안 진행 된 공모전에는 재난현장과 화재진압, 구조 및 구급활동을 망라해 171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전문 평가위원의 1차 심사를 통해 40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네티즌 투표를 진행했다. 소방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물품인 '만들고 싶어요'와 기존 물품을 개조한 '사용하고 싶어요' 2가지 부문으로 나눠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 점수 합산으로 최종 21개 아이디어가 당선됐다.

'만들고 싶어요' 부문에서는 최우수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히어히어로상 5명 등 11명, '사용하고 싶어요' 부문에서는 히어히어로상 10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세벧엘 부산소방본부 소방관이 제안한 '격자무늬 레이저 랜턴'에 돌아갔다. 잘 보이지 않는 화재 현장에서 레이저 불빛으로 좀 더 밝게 물체를 확인할 수 있고 격자무늬에 투과하면 장애물 모양에 따라 무늬가 바뀌기 때문에 먼 곳에 있는 장애물이나 사람도 쉽게 볼 수 있다는 아이디어다.

우수상은 임성빈 전북소방본부 소방관이 제안한 '허리보조대가 달린 조끼'에 돌아갔다. 인명구조 시 허리 부상이 잦은 소방관들을 위해 허리보호대를 조끼에 부착하는 아이디어다. 또 다른 우수상은 길동환 서울 소방재난본부 소방관이 제안한 '방수 비닐커버가 달린 환자 들것'에 돌아갔다. 야외에서 구조자를 들것으로 나를 때 캐노피 형식의 비닐 커버를 부착해 환자의 저체온, 열사병 등을 방지한다는 아이디어다.

당선작 중 일부는 개발 과정을 거쳐 상용화할 예정이다. 네티즌 투표수가 5000표를 초과하면서 이베이코리아는 화재 취약 쪽방촌 독거 어르신, 장애인 한 부모 가정 등에 자체 제작한 소화기 2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은 개별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