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인도 모디총리 한글 트윗 '눈길'…"김정숙 여사 방문은 큰 기쁨이자 자랑"

조세일보 / 김홍조 기자 | 2018.11.07 09:30

모디총리 한글 트윗 <사진: 모디 총리 트위터>

◆…모디총리 한글 트윗 <사진: 모디 총리 트위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6일(현지 시각)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인도 방문에 대해 감사한다는 메시지를 트위터에 한글로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모디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대한민국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의 아요디아 방문은 저희에게 큰 기쁨이자 자랑입니다"라며 "인도 전통 옷을 입으신 모습 또한 그러합니다"라면서 "이러한 여사님께 인도 국민들은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적었다.

트위터에는 김 여사가 연두색 인도 전통 의상을 입고 인도 아요디아에서 열린 디왈리 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사진이 첨부됐다.

비슷한 시간에 올린 또 다른 한글 트윗에서는 "아요디아와 한국은 오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라며 "이는 인도와 한국의 유구한 문명의 유대를 형성하는 주춧돌이 되어왔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4일부터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과 함께 인도를 방문 중인 김 여사는 6일 디왈리 축제 개막식·점등식과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에 참가했다.

'삼국유사-가락국기'에는 인도 아유타국의 공주 허황옥이 16세인 서기 48년 인도에서 바닷길을 건너와 김해 김씨의 시조인 가락국 김수로왕과 결혼했다고 기록돼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