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기업은행-금감원-정보화진흥원, AI로 보이스피싱 방지한다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18.11.09 16:47

0

◆…9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IBK 실시간 보이스피싱 AI 탐지 서비스의 성공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김도진 기업은행장(오른쪽), 이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가운데),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금융감독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은 9일 보이스피싱 실시간 차단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은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래그십 지원사업을 통해 딥러닝을 활용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이번 MOU 체결은 과제 성과 제고를 위해 유관기관의 상호 협력를 위한 목적이며 유관기관 간 협약 체결을 통해 체계적·효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은 금감원이 보이스피싱 제보 사례 지속 제공을 통한 AI(인공지능) 탐지 서비스 고도화 지원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실시키로 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AI 탐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술자문·공동연구 진행,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 관련 제반사항을 공동 협력한다.

IBK기업은행은 AI 탐지 서비스 총괄 기획 및 개발,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 관련 제반사항 공동 협력, 전국민 확산을 위한 서비스 홍보 등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들 기관은 금감원에 집적된 보이스피싱 사기 사례 약 8200여개와 IBK기업은행·한국정보화진흥원의 기술력 결합을 통해 완성된 AI 앱을 이용할 경우 보이스피싱 사전 피해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