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홍문종 "박근혜 불구속 재판 결의보다 사과 먼저 해야"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 2018.12.06 11:22

TBS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 불구속 재판 촉구 결의안과 관련해 당내 의견을 전혔다 [사진: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경기 의정부시을)이 당내 일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불구속 재판 촉구 결의안을 추진하라는 것과 관련해 "당내에서 합의되지 않은 사항이고 사과가 먼저"라고 꼬집었다.

홍 의원은 6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결의안을 내자는 말은 있었지만 생각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직은 지켜봐야 될 사안"이라며 "결의안 제출보다는 보수나 우익에 고해성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탄핵과 관련해 탈당파에게 사과가 먼저라고 생각한다"며 "기본적인 대전제가 어그러져 있었기 때문에 다음 수순으로 넘어가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일부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한국당 복당에 대해선 홍 의원은 "많은 의원들이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는 느낌"이라며 "하태경, 오신환 의원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나머지 5, 6명의 의원은 곧 돌아올 것 같다"고 내다봤다.

이어 "12월에 있을 원내대표 선거 전후로 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