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홍남기 "예산·정책 마련됐다…全 부처 속도·성과로 말해야"

조세일보 / 강상엽 기자 | 2018.12.18 09:42

홍남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기획재정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내년도 경제를 본격 가동할 예산과 정책이라는 실탄이 모두 마련된 만큼, 경제와 민생을 위한 치열한 싸움터에 뛰어들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언급하며 "전 부처는 속도와 성과로 말하고 체감으로 승부한다는 비상한 각오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 부총리는 이어 "회계년도 개시 직후부터 예산이 신속히 집행되고, 주요 정책과제들이 현장에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와 후속 세부이행계획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정부가 어디에 정책의 주안점을 두고 어떻게 국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려고 하는지 알기 쉽게 소상히 알리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KTX 열차 탈선, 난방공사 배관파열 등 최근 공공기관의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선 "사안의 엄중함과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공기관을 총괄하고 있는 기재부를 비롯해 각 부처는 SOC, 에너지 등 공공기관의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안전 전수조사를 조속히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국민 불안을 해소할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