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쿠쿠홈시스, '2019 말레이 정수기 시장 100만 계정' 목표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 2018.12.26 10:51

직수정수기 11월 누적 판매 전년 比 64% 증가
공기청정기도 11월 누적 실적 지난해 대비 329% 성장

쿠쿠홈시스 말레이시아 내년 목표 발표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의 말레이시아 법인(CUCKOO International(MAL) Sdn Bhd)이 올해 정수기 렌탈 성장세를 발판 삼아 2019년 계정 목표를 100만으로 정하고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쿠쿠는 2015년 9월 말레이시아 렌탈 시장 진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누적 계정 수 50만을 웃돌며 올해 목표치 60만 계정 달성에 성공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보다 앞선 지난해 말에는 25만 계정을 돌파했으며 올해 목표인 60만 계정을 달성할 경우 지난해 대비 140% 성장한 수준이다. 이는 말레이시아 진출 3년 만이라는 짧은 기간에 이룬 성과다. 

매출 또한 증가세다. 쿠쿠 말레이시아 법인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859억원으로 연간 1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지난해 550억원과 비교해 두 배 웃도는 수치다.  

쿠쿠는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전자식, 기계식, 직수형, 업소용 정수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깨끗한 물에 대한 현지 수요가 증가하면서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며 말레이시아 직수정수기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인앤아웃 직수정수기의 11월까지 누적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에 비해 64% 증가했다.

쿠쿠의 대표 제품인 인앤아웃 직수정수기는 쿠쿠의 특허 기술인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으로 내부 직수 관로부터 외부 코크까지 모든 곳을 살균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맞춰 규칙적인 살균이 가능하며 소비자가 원할 때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시 살균도 가능하다. 물이 나오는 외부 코크까지 살균수로 살균할 수 있으며 살균 후 세척수로 씻어내 미생물과 물때까지 제거할 수 있다.

우수한 제품력과 더불어 판매 인력과 설치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인력을 분리하는 이원화 전략으로 현지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 쿠쿠만의 경쟁력을 갖췄다. 쿠쿠는 판매 인력 또한 7000여명에 달할 만큼 빠르게 몸집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편 쿠쿠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에서의 여세를 몰아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쿠쿠 공기청정기는 2015년 8월에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해 올 11월까지 누적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는 올해 말레이시아 시장의 성공에 따라 내년도 누적 계정 목표를 100만으로 설정하고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 및 공기청정기 시장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며 “2019년에도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정수기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