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신한은행, 신보·기보와 금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19.01.08 09:45

0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 기업 및 사회적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3월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기업 및 혁신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보증대출을 출시했고 올해에는 신보와 기보에 206억원 출연금 지원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수출중소기업 등 지원대상을 확대해 총 1조1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키로 협약했다.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116억원을 특별 출연해 혁신성장 기업, 고용 실적이 우수하거나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은 기업, 정부의 청년 고용 사업 참여 기업, 유망창업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을 대상으로 총 6200억원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에 90억원 특별 출연금을 통해 총 5100억원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기업은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기업 등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혁신성장 기업, 우수 아이디어 창업 기업, 기후 기술 개발 및 사업화 기업, 수출중소기업 등이다.

신한은행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생산적·포용적 금융 지원을 위한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축적된 금융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자동차 및 조선 부품 업체에 대한 자금을 지원하는 신상품 신한 두드림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을 출시했고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 보증료 지원금 30억원을 출연해 2000억원 규모의 금리우대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