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700대 한정판매… 2945만원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9.01.11 14:56

23일부터 전 세계 7000대 중 국내 배정된 1700대 한정 판매 개시
2년 동안 마블과 협업해 탄생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양산차

현대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의 가격, 사양과 함께 14일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23일부터 170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의 가격, 사양과 함께 14일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23일부터 170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에 판매할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로 현대차는 아이어맨 시리즈의 인기와 국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로, 아이언맨 팬은 물론 보다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SUV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제작됐다.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은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의 특별한 요소를 담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정제된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원이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최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으며,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팟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를 모두 포함해 한정판의 소장가치를 구현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회색)으로써 1963년 마블코믹스(만화책)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다.

현대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구매고객 전원에게 마블사에서 특별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기프트 (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10명(동반 1인 포함)을 선정해 3박 4일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 15 일까지 전국 6곳 지점에서 특화전시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코나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