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부산국세청]여성 경제인들과 세정간담회…세정지원 약속

조세일보 / 임순택 기자 | 2019.02.20 07:06

      

사진=부산국세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회장 김경조)는 19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지역 여성경제인 세정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경조 회장을 비롯해 회장단과 임원, 부산국세청 관계자 등 20여 명의 여성경제인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계속되는 대내외 경제환경의 변화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세무당국과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김 청장은 간담회에서 국세청의 다양한 세정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기업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경청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성실납세를 실천하는 기업인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경조 회장은 "어려운 지역 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신용카드로 국세납부 시 수수료율 인하와 세무대리인의 민원서류 대리 발급시 제출서류 일원화"를 요청했다.

이에 김대지 청장은 "발로 뛰는 세무행정을 통해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해 세정에 반영하고 세무 부담을 축소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국민을 세정의 중심에 두고 국민들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편안하고 공정한 세정을 통해 국민에게 인정받는 국세청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