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르노삼성차, 한불 자율주행차 연구 단군프로젝트 발표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 2019.02.20 15:37

19일 한불신사업협력포럼에서 자율주행 공동연구 발표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 마크 보사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리더가 한불신사업협력포럼에서 단군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9일 제5차 한불신사업협력포럼과 이와 연계한 2회 프렌치 테크 데이즈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 한국과 프랑스 공동 자율주행차 개발연구인 단군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했으며 함께 열린 프렌치 테크 데이에서는 전기차 무선충전 시스템 개발현황을 전시했다.

르노삼성차는 2016년부터 한국과 프랑스 정부의 공동 지원을 받아 전기차 기반의 자율주행기술 개발을 위한 단군 프로젝트를 진행 중으로 저속 자율주행 알고리즘인 혼잡주행 지원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시스템은 상용화된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 등 기본 시스템을 활용해 저속주행 시 차선이탈방지, 차간거리조절 등을 자동수행하여 자율주행을 할 수 있다. 지난해 8월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아 테스트 중인 전기차의 공도 시험 주행도 진행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한국은 르노 그룹 내에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연구개발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에도 훌륭한 파트너들이 많다”며 “한국과 프랑스의 협력이 미래 자율주행, 친환경차 연구에서 중요한 성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