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용한 모범납세자 혜택]

①모범납세자 가족·회사 동료까지…병원비 할인 "쏠쏠하네"

조세일보 / 이희정 기자 | 2019.03.11 13:53

d

안 가면 제일 좋겠지만, 살면서 피할 수 없는 병원 진료.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국가공인' 모범납세자라면 병원비나 장례식장, 제증명료에 대한 쏠쏠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범납세자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부모, 자녀는 물론 모범납세자가 소속된 기업의 경우 임직원들도 진료비 등 할인 혜택을 수상일로부터 3년 동안 받을 수 있다.

D

서울지역의 경우는 서울지역 모범납세자와 가족, 소속 임직원 등이 강동 경희대병원, 동서한방병원, 동서병원, 파주 동서병원, 인제대 상계백병원, 인제대 서울백병원 등 6개 병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동 경희대병원은 건강증진센터의 기본 검진비에 대해 20% 할인이 가능하고 입원이나 외래비 등 비급여 항목에 대해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제증명료도 50% 할인되며 장례식장 안치료와 빈소 사용료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제민의료재단 소속인 동서한방병원, 동서병원, 파주 동서병원의 경우 외래 입원 진료시 비급여 항목의 10%가 할인되며 종합건강 검진비도 20% 할인된다.

인제대 상계백병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시 초음파와 MRI, PET, CT 진료비의 10%를 할인해주며 선택진료비 10% 할인, 종합건강 검진비 20% 할인(1~3월은 30% 할인), 장례식장 안치료와 빈소 사용료는 10% 할인해준다.

인제대 서울백병원도 상계백병원과 같은 혜택이 주어지지만 장례식장 안치료와 빈소 사용료는 15%를 할인받을 수 있다.

D

인천·경기·강원지역의 경우 해당지역 모범납세자(국세청장 표창 이상) 가족과 소속 임직원 등이 3년 동안 가천의대 길병원,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성지의료재단 성지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인하대병원, 한림대 성심병원,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천대 길병원은 종합건강 검진료의 20%를 할인해주고,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은 모범납세자 본인과 배우자, 부모, 자녀에 한해서 종합건강 검진료 10% 할인, 장례식장 사용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성지의료재단 성지병원(원주)은 급여항목 중 본인부담금과 MRI, CT, SONO, 보철 등에 대해 15% 할인해주며 종합건강 검진료도 15% 할인해준다.

인제대 일산 백병원은 비급여 항목과 종합건강 검진료를 각 10% 할인해주고, 인하대병원은 종합건강 검진료와 장례식장 사용료는 각 20% 할인해준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비급여 항목에 대해 10%, 종합건강 검진료에 대해 20%를 할인해주며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은 의료보험 적용 대상자는 비급여의 10%, 일반수가 적용 대상자는 진료비의 10%를 할인해주고 있다. 종합건강 검진료는 20% 할인하고 있다.

D

대전·충청지역은 세무서장 표창 이상 수상한 모범납세자와 수상자가 속한 회사의 근로자라면 수상일로부터 3년간 병원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병원은 공주현대병원, 김훈 신경외과, 대전대 한방병원(대전·둔산·천안·청주), 램프란트치과, 명지병원, 미래여성병원, 백제병원, 서산중앙병원, 순천향대 천안병원, 예산종합병원, 옥천성모병원, 을지대병원, 통합요양병원, 플랜트치과, 하나병원, 홍성의료원 등이다.

공주현대병원은 외래와 입원시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를 할인해주며 김훈 신경외과는 외래와 입원시 비급여 진료비 10%를 할인해준다.

대전대 한방병원(대전·둔산·천안·청주)은 비급여 항목에 대해 10% 할인을, 램프란트치과도 비급여 항목의 10~15% 할인해준다. 명지병원에선 외래와 입원시 비급여 진료비를 10% 할인해주고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시설사용료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여성병원에선 비급여 진료비의 10%를 할인해주고 백제병원에서는 와래 및 입원시 비급여 진료비 10%와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사용료 20%를 할인해주고 있다.

서산중앙병원은 외래 및 입원시 진료비의 10%, 종합검진비의 30%를 할인해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외래항목 중 MRI, PET-CT에 대해 10% 할인, 입원시 선택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를 할인한다.

예산종합병원과 옥천성모병원, 을지대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사용료 20%를 할인해주고 통합요양병원(성보의료재단)은 비급여 진료비 10%, 요양 간병비 10%를 할인해준다.

플랜트치과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 10~20%를 할인해주고 하나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20% 할인, 종합검진비 10~20%, 장례식장 사용료 30%를 할인하고 있다. 홍성의료원은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사용료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D

광주·호남지역은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한 모범납세자와 그 배우자, 부모, 자녀와 더불어 모범납세자가 소속된 회사의 임직원도 병원비 할인이 가능하다.

대자인병원, 동군산병원, 동신대 한방병원(광주·순천·목포), 모두편한내과방사선과의원, 원광대 한방병원(광주·전주·순천), 은병원 등이 혜택을 주는 병원이다.

대자인병원은 외래 진료비 입원 진료비, MRI와 초음파 등 비급여 항목 중에서 비급여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치과와 피부과는 비급여액의 10% 할인, 건강검진비는 10% 할인이 가능하다.

동군산병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 종합검진비 등에서 본인 부담금의 20%를 할인해주고, 동신대 한방병원(광주·순천·목포)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 중 비급여 항목 진료비의 20%를 할인해준다.

모두편한내과방사선과의원은 외래 진료비의 10%를 할인해주고, 원광대 한방병원(광주·전주·순천)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의 비급여 항목에 대해 15~20%를 할인해준다. 은병원은 외래 진료비 10%, 입원비 5%를 할인해주고 기본검진을 10% 할인해준다.

D

대구·경북지역은 지방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한 모범납세자와 수상자가 속한 회사의 임직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기간은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자는 3년, 지방국세청장 표창 수상자는 2년이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종합검진비와 장례식장 분향실 이용료에 대해 각 20% 할인이 가능하며 곽병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 중 본인부담금의 2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시설이용료 20% 등을 할인해준다.

구병원은 외래와 진료비의 본인부담금 중 비급여분 10%, 종합검진비 10%, 장례식장 시설이용료 30%를 할인해주고 있으며 늘열린성모병원은 입원 진료비 5%, 외래 진료비 10%를 할인해주고 있다.

대구한방병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 중 비급여분 10%, 종합검진비 15%를 할인해주고 있으며 세강병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비의 비급여분 20%와 종합검진비 20%를 할인한다.

D

부산·경남·제주지역은 세무서장 표창 이상 수상한 모범납세자로 배우자와, 부모, 자녀, 모범납세자가 소속된 회사 임직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기간은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자는 3년, 지방국세청장 표창 수상자는 2년이다.

고신대 복음병원은 입원시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를 할인해주며 김해삼승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15%,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50%, 장례식장 장의용품비 20%를 할인해주고 있다.

동강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안치료 및 빈소이용료 20%를 할인하고, 동의의료원은 선택진료비 10%,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 등을 할인한다.

삼성창원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전체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15%, 장례식장 대실료 10%를 할인하고 새통영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와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는 각 20%를 할인해준다. 중앙병원(정안의료재단)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15%를 할인한다.

제주한라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15%를 할인하고 진주 제일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20%를 할인해준다.

진주 한일병원은 비급여 진료비와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에 대해 각 20%, 종합검진비 10%를 할인해주고 한마음병원은 비급여 진료비 1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시설 이용료 30%를 할인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