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용한 모범납세자 혜택]

②모범납세자, 저렴하게 여행갈 수 있는 꿀팁은?

조세일보 / 이희정 기자 | 2019.03.12 17:24

국내 여행계획을 짜면서 가장 부담되는 것이 '숙박비'다.

좋은 시설에 가자니 비용이 부담되고, 저렴한 곳에 가자니 시설이 별로다.

하지만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모범납세자라면 전국에 있는 대명리조트(콘도)를 회원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는 국세청장 이상 훈격으로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은 당사자지만 표창을 받은 곳이 기업이라면 소속된 근로자들도 수상일로부턴 3년 동안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D

전국에 있는 대명리조트는 설악 델피노·양평·단양·경주·변산·양양 쏠비치·제주·거제·여수 엠블·홍천(오크/파인), 홍천(메이플/체리), 고양 엠블킨텍스, 삼척 쏠비치 등이다.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평일에는 회원요금을 적용하며 금요일과 토요일, 공휴일 전일은 회원 초청요금을 적용한다. 다만 여름 성수기(7월14일~8월26일)과 겨울 성수기(12월15일~1월31일)에는 이용이 불가하다. 

객실 유형별로 가격이 다른데 패밀리형(20평 내외)은 8만7000원에서 19만8000원 사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스위트형(30평 내외)은 11만원에서 22만7000원 사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객실 전망에 따라 삼척 쏠비치 리조트와 거제리조트는 3만원 가량의 요금이 추가될 수 있다.

예약은 연중 가능하지만 쏠비치 리조트는 이용일 15일 전부터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예약은 대명리조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리조트 이용 후 요금 정산 시 모범납세자 소송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대명리조트 수준의 객실은 아니지만 제주도에 위치한 국세공무원교육원의 기숙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훈격 상관없이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면 수상일로부터 3년 이내 국세공무원교육원에 있는 강의실과 대강당, 생활관, 체육관, 구내식당, 운동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만 이용이 가능하며 교육기간 이외의 기간에는 평일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국세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시설물 사용 신청서를 작성해 이용일 2주 전 팩스로 신청하면 가능여부를 2일 이내 신청자에게 통보해준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