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NH농협금융,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빅데이터 인재양성 업무협약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19.05.08 09:39

0

◆…7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빅데이터 인재양성 협약식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앞줄 오른쪽 세번째)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앞줄 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은 7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과 빅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농협금융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준비하며 협력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교육제공, 교육과정 개발, 인재파견, 해외네트워크 활용한 연구·협업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aSSIST 김태현 총장은 “우수한 교수인력과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농협금융의 인재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빅데이터 교육을 시작으로 농협금융과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은 올해 계열사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마이데이터(My Data) 산업 확대 등 정부의 금융혁신 기조에 맞춰,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계열사별로도 분석 인프라를 확충할 예정이다.

김광수 회장은 “전문 교육기관인 aSSIST와의 협력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확보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데이터의 다각적 분석을 통해 조직의 전략 방향을 제시하는 기획자이자 전략가다.

김 회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과 인력의 확충은 디지털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축”이라며 “데이터 경쟁력뿐 아니라 관련 컴플라이언스 강화를 함께 추진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디지털금융그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