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롯데면세점, '냠다른 TV' 유튜브 채널 개국으로 대고객 콘텐츠 확대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2019.06.12 09:0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국내 TOP 크리에이터들과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 개발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합류로 최강 한류스타 모델 라인업

롯데면세점 냠다른 TV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로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12일 '냠다른 TV'라는 이름으로 기존의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국한다고 이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인 냠다른 TV는 영문 L,D,F를 조합해 만든 광고 카피인 '냠'에서 비롯된 명칭으로 지난 3월 기준 국내 기업 계정 중 최다 구독자수를 기록했다.

냠다른 TV 개국으로 방탄소년단 등 최고의 한류스타 출연은 물론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TV(DIA TV)와 협약을 맺고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 12일 론칭한 '의리냠' 시리즈의 경우 국내 TOP 크리에이터인 씬님, 하늘, 소근커플 세 팀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새로운 포맷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최근 오픈한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현지에서 촬영했다.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VLOG(VIDEO+BLOG)와 쇼핑 게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의리냠은 시즌별 4편씩 3개의 시즌으로 구성했으며 롯데면세점이 진출한 해외점 현지 로케이션으로 촬영을 진행한다.

이밖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인 쇼핑 하울(상품 리뷰)영상이 베이스가 된 '득템했냠' 시리즈 또한 2개의 시즌으로 론칭 한다. TOP 크리에이터들이 뷰티 및 쇼핑 팁 등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의리냠 시리즈와 득템했냠 시리즈는 18편으로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재된다. 

이밖에도 국내 1위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다이아 티비와의 협약으로 국내 뷰티, 여행 카테고리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양성할 예정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다이아 TV의 협약과 방탄소년단, EXO 등 최고의 스타를 활용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한류 콘텐츠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차세대 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걸그룹 ITZY와 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6월부터 모델로 합류해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11팀의 한류 스타 모델 라인업을 갖추었다. 롯데면세점은 스타 군단을 활용한 참신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