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르노삼성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QM6’ 출시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9.06.17 14:33

가솔린, LPG, 디젤 라인업… 판매가격 2376만원 ~3014만원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 첫선… 판매가격 3289만원

ㅁㅁ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 3년 만에 간판 중형 SUV QM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THE NEW QM6'를 출시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한국시장 출시 3년 만에 간판 중형 SUV QM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QM6'를 17일 공개했다.

이번에 부분변경모델을 통해 품질과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GDe (가솔린 파워트레인)모델과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를 도입하고 LPG SUV인 LPe 모델을 선보이며 SUV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외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 및 안개등 크롬 데코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프론트 범퍼에 크롬 버티컬 라인을 적용해 당당한 이미지와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스퀘어타입 LED 전방 안개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기존 RE 트림에만 제공하던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도 LE  트림으로까지 확대해 기본 적용했다.

신규 편의사양은 2열 시트 리클라이닝, 운전석 메모리 & 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풀 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8.7” S-Link  기본화면에 공조장치 위젯 배치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집중 보강했다.

프리미에르 모델은 GDe 엔진 모델에 프리미에르 전용 스키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 1열과 2열 윈도우에 모두 적용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및 2열 프라이버시 글라스, 빈티지 레드 보디컬러 등을 신규 적용했다.

이 밖에 프리미에르 고객은 3년 내 왕복 2회(편도만 이용 시 4회, 회당 편도거리 10km 기준)에 한해 차량정비 및 점검 시 '프리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PG 모델인 더 뉴 QM6 LPe는 LPG SUV로서, 가솔린 모델 못지않은 주행성능과 승차감과  친환경성 및 경제성까지 더한 장점을 앞세우고 있다. 

신차안전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을 획득했으며,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할 수 있는 도넛탱크를 적용하고 마운팅 시스템 개발 기술특허를 통해 후방추돌사고 시 2열 시트의 탑승객 안전성을 최대한 확보했다.

기존 실린더 방식 탱크와 달리 도넛탱크는 탑승공간보다 아래에 위치해 후방추돌 시 탱크가 탑승공간 아래 쪽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다. 도넛탱크 용량은 75리터로 80% 수준인 LPG 60리터를 충전할 경우 약 534km까지 주행 가능하며, 5년/10만 km 주행 기준 총 유지비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더 뉴 QM6 GDe 모델의 판매가격은 SE 트림 2445만원, LE 트림 2602만원, RE 트림 2838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14만원이다. 프리미에르의 가격은 3289만원으로 책정됐다. LPe 모델의 가격은 SE 트림 2376만원, LE 트림 2533만원, RE 트림 2769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2946만원으로 책정했다.

ㅁㅁ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