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하이트진로, 소방관 자녀들에 '한방울 장학금' 전달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 2019.08.06 15:28

장학금 전달식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방가족 지원을 위해 소방관 자녀들에게 '하이트진로 한방울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자녀들이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장학금 지원과 힐링 캠프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방울 장학금 지원 사업은 각 지역 소방본부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22가족, 24명을 선정했다.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에게는 각각 100만원, 중고등학생에게는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며 하이트진로는 단발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이들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매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원할 계획이다.
 
지난 5일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장학금 증서를 전달하고 책을 선물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가족들에게는 서울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노후 소방 장비 개선과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국민안전캠페인, 소방 가족을 위한 힐링 캠프, 노후소방관의 심신안정실 및 휴양시설을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자녀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소방관과 가족을 응원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