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현대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렌더링 이미지 공개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9.08.21 17:57

29일 일산 킨텍스 ‘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페어’에서 ‘파비스’ 공개 예정
운전자 조작성 고려한 안정적 레이아웃, 편의사양 탑재된 미래지향적 내장디자인

ㅁㅁ

◆…현대자동차는 내달 출시 예정인 현대차 준대형 트럭(프로젝트명 QV) 신차의 차명을 '파비스(PAVISE)'로 확정하고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21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내달 출시 예정인 현대차 준대형 트럭(프로젝트명 QV) 신차의 차명을 '파비스(PAVISE)'로 확정하고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21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차명 '파비스(PAVISE)'는 '중세 유럽 장방형의 커다란 방패'를 의미하는데, 신형 그릴 디자인의 모티브이자 안전성, 편의성 측면에서 앞서나가는 이미지를 추구한다.

현대차는 경제성, 실용성은 물론 넓은 적재공간, 첨단 안전 사양 등을 충족시킨 준대형 신형 트럭 파비스를 통해 소형에서 대형을 아우르는 트럭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전면부 그릴은 단단하고 강한 방패의 웅장한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내장 디자인은 트럭 운전자에게 맞춘 레이아웃, 실용적인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휴식 공간 및 사무 공간까지 고려해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오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 페어'에서 '파비스'의 실물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2017년 국내 최초 상용 박람회 '트럭앤버스 메가페어'에 이어 개최되는 '트럭앤버스 비즈니스 페어'에서는 '공존'을 주제로 기존 내연 기관 차량, 미래 친환경 차량 등 다양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장차 10종을 함께 공개하는 파비스존 이외에 올 1월 새롭게 출시한 엑시언트 프로 등을 전시한 '엑시언트존', 수소연료전지스택, 수소전기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존', 미래 기술 개발 전략을 소개한 '신기술 비전존'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하고 고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