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쌍꺼풀 흉터 해결 눈재수술, 피부결·눈모양 고려해야"

조세일보 / 장재형 기자 | 2019.09.10 15:00

눈매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이에 또렷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찾는 경우가 있다.

자연 쌍꺼풀은 피부결을 따라 접히는 주름으로 눈수술 시 눈을 뜨거나 감았을 대 피부결을 따라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해야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의 설명이다. 만약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쌍거풀 라인을 만들면 흉터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쌍꺼풀 흉터는 너무 깊게 고정되는 경우에도 유발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증상으로 함몰흉과 속눈썹 들림 현상 등이 꼽힌다.

ㅁ

◆…양해원 아이니크 성형외과 원장. 사진=아이니크 성형외과

양해원 아이니크 성형외과 원장은 "쌍꺼풀을 지나치게 높은 곳에 고정하거나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의 힘줄에 직접 고정하면 쌍꺼풀이 깊어진다"면서 "이 경우 라인 아래쪽 피부가 당겨지면서 위쪽 라인과 높이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 함몰흉이 나타나고 속눈썹이 쌍꺼풀을 따라 올라가는 속눈썹 들림 현상도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양 원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재수술을 통해 원인을 잡고 다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며 "첫 수술 이후 6개월 정도 지난 후 재수술을 받는 게 좋은데 수술 직후에는 아직 흉살이 딱딱하고 아물지 않아 수술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만약 증상이 심각해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면 바로 내원해 진단을 받은 뒤 기간에 관계없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눈재수술은 첫 수술로 인한 부작용을 해결하고 다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게 평가된다. 피부 조직이 많이 손상된 상태인 만큼 섬세한 기술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양 원장은 "눈재수술 관련 의료진의 경험, 진료시스템, 경과에 따른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