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르노삼성차, ‘자동차 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 포럼 참가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 2019.09.24 15:53

· 한불상공회의소 주관 국회서 열린 특별 포럼 참가

르노삼성차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첨단 엔지니어링 담당 슈미틀린 이사가 자동차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대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3일 한불상공회의소 주관 '자동차 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진행되는 특별 포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흐름 속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과 신기술 개발에 대해 논의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날 포럼에는 '다비드 피엘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을 포함해 한국, 프랑스, 캐나다 3개국 관계인사 8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에서 첨단 엔지니어링 글로벌 디렉터를 맡고 있는 소피 슈미틀린 (Sophie Schmidtlin) 이사가 서울대 이경수 교수, 엠디이 현영진 이사와 함께 '자동차 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슈미틀린 이사는 자동차산업의 트렌드 변화를 주제로 전기차,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등 변화하는 자동차산업의 세 가지 핵심 요소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커넥티드카 관련 새로운 기술이 자동차 산업에 미칠 영향, V2X 로드맵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펼쳤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