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한국쓰리엠, '3M 초미세먼지 측정기' 신제품…환경부 성능인증 1등급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2020.01.31 10:0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정밀도, 정확도, 반복 재현성 등 평가
다양한 환경에서 초미세먼지(PM2.5) 농도 측정 가능

한국쓰리엠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등급 인증

◆…사진=한국쓰리엠 제공

한국쓰리엠(대표 제임스 폴테섹)이 '3M 초미세먼지 측정기'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환경부가 정밀도, 정확도, 반복 재현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시행하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새롭게 출시된 3M 초미세먼지 측정기는 고정밀 광학센서를 탑재해 공기 중의 초미세먼지(PM2.5) 입자 수와 질량을 효과적으로 감지해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수치는 물론 대기 상태를 색상별 아이콘으로 표시해 직관적으로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배터리가 내장된 포켓 사이즈(가로, 세로 각 5.8cm, 75g)로 실내외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극심한 공기질 오염으로 생활 속 불편함이 늘어남에 따라 정확도는 물론 반복 재현성 등이 입증된 3M 초미세먼지 측정기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객은 성능인증 등급을 꼭 확인하고 초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구매 사용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환경부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난해 8월 15일부터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제도를 시행해 국내 제작·수입되는 모든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에 성능 등급을 부여하고 사용자가 그 등급을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을 의무화하고 있다.

공식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한국환경공단에서 제품의 성능유지 여부, 정밀도, 연속 가동력, 정확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4단계(1~3등급, 등급 외) 성능인증 등급을 부여한다.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