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금감원,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관리 지원체계 구축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 2020.07.02 12:05

조세일보

◆…위기관리 지원체계도. 자료=금융감독원 제공

금융감독원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위기극복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관리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금감원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위기관리 현장지원단을 설치해 금융지원 상황 등을 분석하고 현장 애로·건의사항을 파악하기로 했다.

또한 은행권의 개인사업자대출119 제도 등을 더욱 활성화해 연체 우려가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지원한다.

은행권이 지원해 오던 창업 위주 컨설팅을 위기관리 컨설팅 체계로 확대·재편토록 유도해 어려움에 처한 기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매출·수익회복 지원에 좀 더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관리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함에 있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연체우려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함으로써 연체 발생을 최소화하고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등을 통해 자영업자의 매출·수익 회복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업종별로 소상공인 피해규모 및 금융애로 유형 등에 대한 세밀한 파악을 통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