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운세힐링]

‘추문·풍파·관재·대수술·승진누락’ 때는 구추방해살 의심

조세일보 / 노병한 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 | 2020.07.06 08:00

명(明)대 명리백과사전인 삼명통회(三命通會)에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임자(壬子)·임오(壬午)·무자(戊子)·무오(戊午)·기유(己酉)·기묘(己卯)·을유(乙酉)·을묘(乙卯)·신유(辛酉)·신묘(辛卯)'일에 태어난 경우를 가리킨다고 하고 있다.

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태어난 출생일의 일주(日柱)에 적용하는데 구추살(九醜殺)과 방해살(妨害殺)이 적용되는 일주(日柱)가 똑같이 동일해서 이 2가지의 살을 하나로 묶어 구추방해살이라고 명명해 부른다.
 
구추살(九醜殺)은 주색잡기의 늪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고 울화(鬱火)를 참지 못해 울화통이 터져 남을 해하는 성분을 지닌 흉살이다. 그리고 방해살(妨害殺)은 매사에 방해를 일으키는 성분의 흉살이다.

그래서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살아생전에 만나게 되는 9가지의 장애물로 이성문제시비·결혼실패·승진누락·관재구설·감옥수옥수·복부수술·재물손재·입찰실패·교도소출입 등 일상생활에서 남들은 겪지 않아도 될 험한 일들을 자주 겪을 수 있는 성분의 흉살이라 일컫는다.

예컨대 남성이 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일주(日柱)에 가지면 추(醜)한 행위로 인하여 아름답게 죽지 못할 것이고, 여성이 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일주(日柱)에 가지면 아이 출산과정에 고통이 따르는 산액(産厄)이 있다고 하고 있다.

그리고 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연애사로 인한 가정풍파를 암시하는 성분의 흉살이다. 그런데 이런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성분이 태어난 출생시각인 시주(時柱)에도 함께 있을 경우에는 자녀도 그와 같은 성향을 지닌다고 기록하고 있다.

한마디로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당사자의 태어난 날인 일주(日柱)로 판단하는 살이지만 시주(時柱)로 판단함에는 자녀에게 그런 성향이 전가된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것이다.

그러므로 구추방해살을 요약해보자면 이성간혼탁살, 가정부부풍파살, 매사불성사살, 사고관재형살 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에 해당하는 지지(地支)는 모두 다 '자(子)·오(午)·묘(卯)·유(酉)'라는 제왕(帝旺)의 지지로 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천간(天干)이 지지(地支)를 감당하지를 못하거나, 또 지지(地支)가 천간(天干)을 감당하지를 못하는 매우 불안정하고 예민한 구성의 간지(干支)의 조합이라고 할 것이다.
 
예컨대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에 해당하는 날에 태어난 사람은 대부분 도화(桃花)의 매력을 타고난 사람들이다. 그래서 이성에게 묘한 매력을 주고 이끄는 힘이 있어 이성관계가 복잡하기 쉬우면서도 신경이 날카로운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가진 사람의 경우 이성 관계에 있어서 너무 신중해하다가 오히려 좋은 기회를 놓쳐버리기도 하고 오히려 반대로 너무 조급해하다가 만나지 말아야할 어울리지 않는 잘못된 이성을 만나기도 함으로써 문제를 야기시키는 성분의 흉살이다.

비슷한 경우로 홍염살(紅艶殺)에 해당하는 태어난 출생일이 '갑오(甲午)·병인(丙寅)·정미(丁未)·무진(戊辰)·경술(庚戌)·임신(壬申)·임자(壬子)일'에 태어난 경우도 도화(桃花)살을 지녀 상대방의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성적인 매력을 풍기고 있음이기에 색정(色情)으로 인한 수치를 당할 수가 있는 삶이라고 할 것이다.

따라서 타고난 사주원국에 구추방해살이 있는 경우는 남녀를 불문하고 보통의 일반인들이 살아생전에 겪지 않아도 되는 험한 일들을 자주 겪는 사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할 것이다.

그리고 타고난 사주에 구추방해살이 있는 경우는 살아가면서 만나지 않아도 될 사람, 만나서는 절대로 안 될 사람을 만남으로 인해서 여러 번의 곤란과 고통을 겪게 됨을 암시하고 상징하는 성분의 흉살(凶殺)이다.

그래서 이런 구추방해살을 가진 경우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이성간의 교제와 연애문제가 복잡하게 얽히기 쉽고 빈번하게 일어나듯 이성간의 잘못된 만남의 악연으로 혼탁한 연애질로 심한 가정풍파를 암시하는 성분의 흉살이라 할 것이다.

또 이런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가진 남성의 경우는 생사(生死)를 넘나드는 힘든 수술을 수회 받거나, 상대방을 속이거나 거꾸로 자신이 사기를 당해 관재구설수와 함께 형살(刑殺)수까지도 이어짐을 상징하는 성분의 흉성(凶星)이다.

그 뿐이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가진 경우는 직장 내에서 인사고과의 심사과정에서 번번이 뒤로 밀리어 승진이 누락되거나, 원하는 공개경쟁입찰과 경매 등에 참여해 응찰을 해도 결과는 보나마나 속빈강정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편 이런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가진 여성의 경우는 결혼을 해도 부부간에 인연이 적어 쉽게 갈라서게 되고 술집이나 접객업소에서 일하는 호스티스나 부지불식간에 남몰래 성을 파는 업종에 스며들어 종사하는 경향도 있다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사회적으로 과거에 지명도가 있었거나 현재도 지명도가 있는 사람들 중에서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에 해당하는 날(日)에 태어난 경우를 사례로 들어 보면 다음과 같이 예를 들어 참고할 수가 있다. 그런데 여기서 예로 든 분들의 출생정보가 실제와는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밝힙니다. 

◐ 탤런트 이영하씨는 1949년 음력 11월 29일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이영하씨가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임자(壬子)일주에 해당하는데 그의 부인 선우·은숙씨와 이혼하는 파경을 경험했다.

◐ 개그맨 주병진씨는 1959년 음력 3월 01일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주병진씨도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임오(壬午)일주에 해당하는데 그도 성추행사건의 추문으로 한때 방송가를 떠났었다.

◐ 개그맨 김국진씨는 1965년 음력 1월 15일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김국진씨가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신묘(辛卯)일주에 해당하는데 그는 이윤성씨와의 추문과 파경의 경험을 가졌지만 꿋꿋하게 재기에 성공했다.

◐ 배우 정우성씨는 1973년 음력 3월 20일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정우성씨도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무자(戊子)일주에 해당하는데 그는 서태지의 옛 연인 이지아씨와의 사랑 놀음으로 잠시나마 추문을 경험한 바 있고, 한 여성 방송작가와의 금전거래로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 비선실세 최서원씨는 1956년 음력 5월 15일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최순실씨도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신유(辛酉)일주에 해당하는데 그의 주군(主君)이었던 박근혜 전(前) 대통령을 탄핵으로 이끈 국정농단사태의 주역이었고 현재 사법부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타고난 사주원국에서 태어난 날인 일주(日柱)에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이 있을 경우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그런데 타고난 사주원국에서 태어난 시각인 시주(時柱)에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이 있을 경우에는 자신의 말년과 그리고 자녀에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성향을 가진다는 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은 사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사주원국에 있다고 하드래도 그리 크게 걱정할 일만은 아니라고 경계를 늦추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매사는 불리한 요소들에 주의하고 경계를 하여야함에 게을리 하면 언제 어떤 장애물과 추문이 일어날지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와 사전예방이 필요하다고 할 것이다.
 
가지고 태어난 사주원국의 일간(日干)이 신왕(身旺)하고 혼탁하지 않아 청기(淸氣)한 경우라면 사주에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을 가지고 태어났어도 난관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흉살이기에 충분히 발복(發福)하고 덕귀(德貴)를 갖출 수가 있는 경우다.

그러나 사주원국의 일간(日干)이 신약(身弱)하고 허약한 경우라면 구추방해살(九醜妨害殺)의 흉살이 매우 강하게 작용함인 것이니 풍수역학(風水易學)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예방법을 찾고 흉살을 봉인해 묶는 실천을 행함이 가장 빠른 해결방업이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걸 맞는 종교를 신앙하거나 신봉함으로써 그런 흉살(凶殺)의 작용력을 최소화할 수도 있음이라 할 것이다.

노병한 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


노병한 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

[약력] 행정학박사, 한국도시지역정책학회장 역임, 동방대학원대학교 미래예측학과 주임교수 역임
[저서] 고전사주명리학통론,거림천명사주학,주택풍수학통론,음양오행사유체계론,기도발이 센 기도 명당 50선,막히고 닫힌 운을 여는 기술, 운세별 성공처세술과 육신역학
[이메일] nbh1010@naver.com M 010-5248-1010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