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한국씨티은행, 언택트 금융생활을 위한 AI 챗봇 선보여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20.07.07 10:13

조세일보

한국씨티은행은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앱링크나 웹링크도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서비스되도록 구현됐다.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예적금, 카드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이며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해서 관련한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번거로운 절차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국씨티은행 챗봇 서비스는 씨티은행을 검색어로 카카오톡 친구찾기를 통해 채널 추가 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