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감사위원회' 활동 사례가 드라마로 나온다고?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 2020.07.07 11:07

삼정KPMG, 이달 24일 '제6회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 웨비나' 개최
국내 최초 동영상 드라마로 감사위원회 주요 활동 사례 소개
신외감법 시행 이후 강화된 감사위원 역할 수행방안 논의
2015년부터 감사감사위원 1000명 참석 "국내 최대 감사委 세미나"
삼정KPMG ACI 자문교수단 등 연사로 나서

조세일보

신외부감사법 시행 이후 감사위원의 역할이 강화된 가운데, 국내 최초로 동영상 드라마를 통해 감사위원회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감사위원의 역할 수행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열린다.

삼정KPMG(회장 김교태)는 오는 24일 감사·감사위원을 대상으로 '제6회 삼정KPMG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웹 세미나(Web+Seminar)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5년부터 진행된 삼정KPMG ACI 세미나는 감사 및 감사위원 1000명 이상이 참석하며 국내 최대 감사위원회 세미나로 꼽힌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실정과 실무 현장감을 반영하기 위해 감사위원회 연간 주요 활동이 국내 최초로 동영상 드라마 형식으로 소개된다. 구체적으로 ▲외부감사인 선정 ▲감사계획 수립 ▲핵심감사사항(KAM) 논의 ▲외부감사 의견형성 등 총 4가지 주제의 영상이 상영될 계획이다.

또한 한종수 이화여대 교수가 법규 제개정에 따른 감사위원회 활동 변화를 설명한다. 김유경 삼정KPMG ACI 리더는 외부감사인 선정에 대한 감사위원회 활동과 감사계획단계에서의 감사위원회의 역할 및 감사위원회와 외부감사인의 의사소통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삼정KPMG ACI 자문교수단과 강연자들이 나서 당일 동영상 드라마와 연계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패널토의를 진행하고, 청중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문답 시간을 가진다.

한은섭 삼정KPMG 감사부문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감사·감사위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조명하고 감사위원회 기능을 내실화해 우리 기업들의 회계투명성 제고와 기업지배구조 선진화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접속 경로가 당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해당번호(02-2112-3305)로 하면 된다. 동영상 드라마 예고편은 삼정KPMG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