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단백질, 이젠 마셔요"...고단백 음료 출시 '붐'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 2020.07.07 14:35

코로나19가 단백질시장 달궈
제과·커피전문점까지 신제품 내놔

식음료기업들이 간편하게 마셔서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기존 음료업체는 물론 제과·식품업체·커피전문점까지 단백질음료 시장에 뛰어들었다.        

단백질 붐이 일어나고 있는 데는 코로나19의 영향도 크다. 코로나 이후  가정간편식 제품이나 인스턴트 섭취가 늘면서  영양에 대한 관심이 늘어 단백질 식품 구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조세일보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오리온은 최근 단백질음료 '닥터유 드링크'를 출시했다.  대박상품 '단백질바'에 자신감을 얻어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을 모두 함유한 제품을 내놨다. 

닥터유 드링크는 오리온의 첫 ·즉석음용 제품이기도 하다. 영양성분이 우수한 '밀크 프로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 단백질 12g과 18종의 아미노산까지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단백질 음료는 마시기 거북스럽다는 고정관념을 지우기 위해 맛에도 신경을 썼다.

빙그레가 내놓은 '요플레 프로틴'은 국내 최초로 단백질 성분 8% 이상의 고함량으로 출시한 마시는 요거트이다. '요플레 프로틴'은 1병에 함유된 단백질이 18g으로 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한 30대 여성의 단백질 1일 평균필요량 40g의 45%를 충족한다.

조세일보

◆…빙그레,    요플레 프로틴

빙그레는 단백질 식품을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하는데 중점을 뒀다. 높은 단백질 함유량에도 일반 요거트 대비 약 40%정도 낮은 지방함유량과 1ml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요거트 본연의 기능도 기대할 수 있다.

정식품의 고단백균형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조세일보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성인 1일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이다.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 및 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적으로 공급되도록 설계된 '똑똑한' 제품이다. 8종의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음료로 승부를 걸었다. 나온지 두 달여만에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했다.  마시는 형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은 하루 2팩 섭취 시 단백질 18g과 BCAA 2000mg을 섭취할 수 있다.

조세일보

◆…대상 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빽다방이 개발한 단백질 음료 '프로틴쉐이크'도 시장트렌드를 잘 읽은 케이스이다. 커피나 조제음료 위주이던 메뉴에서 빽다방이 1년간 연구 개발해 선보인 기능성음료 제품으로 올 여름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틴 함량이 80%인 단백질 파우더를 함유, 쉐이크한 잔으로 34g의 단백질(100㎖당 8g)을 섭취할 수 있다. 

조세일보

◆…빽다방, 프로틴쉐이크

높은 단백질 함유량에도 3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단백질 음료'로 인기다. 커피전문점에서 간편히 구입해 마실수 있어 식사대용으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양한 야채에 단백질을 더한 '하루야채 프로틴밀'을 내놨다. 브랜드 콘셉트인 '일일 야채 권장량 350g'에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단백질과 야채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꾸준히 팔려나가고 있다,

'하루야채 프로틴밀'에는 당근과 호박고구마를 포함한 19가지 야채와 콩, 보리 등 23가지 곡물을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야채주스로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하면서 성장하는 단백질식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조세일보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프로틴'

건강기능식 업계 관계자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과 에너지 생성, 체내 필수 영양성분의 운반과 저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특히 단백질 식품 시장은 항원에 맞서 싸우는 항체의 구성에 도움이 되고 근육 형성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돼 성장세를 보일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