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관세청,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공개… 국민신청실명제도 시행

조세일보 / 염정우 기자 | 2020.08.03 09:14

'코로나19 대응 FTA활용 특별지원대책 추진'
'코로나19 피해기업 긴급지원' 등 정책실명제 대상
관세청, 국민신청실명제도 시행

조세일보

◆…관세청 대전청사.

관세청(청장 노석환)은 '코로나19 대응 FTA활용 특별지원대책 추진' 및 '코로나19 피해기업 긴급지원' 등 을 포함한 올해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20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3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관세청 누리집(https://www.customs.go.kr)에 공개했다.

정책실명제란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담당자의 실명 및 추진과정 등을 국민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이와 함께 관세청은 관세행정이 국민들에게 더욱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국민신청실명제'를 시행하고 있다.

국민신청실명제란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자체가 공개한 중점관리 대상사업 외의 정책 사업 중 국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하는 제도로서 국민들의 보다 적극적이고 폭 넓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제도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연 3회(6월, 8월, 11월)에 거쳐 접수를 받고, 국민들의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는 심의를 통해 사업개요나 사업부서 및 담당자 등을 공개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범정부 국민참여 사이트인 '광화문 1번가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항목에서 인터넷 신청을 할 수 있고, 관세청 누리집 내의 '정책실명제' 항목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전자우편(staryeongjin@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주소는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1동 602호 운영지원과 정책실명제 담당자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