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백악관 의료진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음성 판정"

조세일보 | 정수민 기자 2020.10.13 07:5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Abbott BinaxNOW 항원 카드를 사용하여 검사한 결과 연속적으로 음성

플로리다 유세장에서 지지자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집회 예정

CNN은 12일(현시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플로리다에서 유세중인 가운데 그의 주치의 숀 콘리 박사가 대통령의 연이은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조세일보

◆…<유세지인 플로리다로 이동하기 위해 에어포스원에 탑승하는 트럼프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CNN에 따르면 콘리 박사는 “트럼프 대통령은 전염성이 없다. Abbott BinaxNOW 항원 카드를 사용하여 검사한 결과 연속적으로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다. 콘리 박사의 발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플로리다 주 샌포드 행 에어포스 원에 탑승하는 모습이 목격된 직후에 이루어졌다. 플로리다의 유세장에서는 많은 트럼프 지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BBC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0월 1일 코로나19 확진을 받고 2주가 채 되지 않은 12일(현지시간) 유세를 위해 플로리다로 향했다고 보도했다. 플로리다 주는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힐러리 클린턴과의 대선 당시 치열했던 경합주이자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을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주다. 

한편, 바이든 민주당 후보는 중서부 오하이오주에서 유세할 예정이다.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