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신한은행,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9년 연속 1위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0.10.16 15:4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신한은행 브랜드전략본부 이준석 본부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오른쪽)이 16일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은행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지수로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대응 여부 및 지속가능성 영향에 대한 관리·개선 여부를 측정해 시상한다.

올해 조사에서는 47개 업종의 201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 지역사회, 주주, 협력사 등의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 공동체의 가치를 함께 추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은행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됐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신한 S² Bridge : 인천 사업에 적극 참여해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 S² Bridge : 서울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와 고객에게 인정받고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핵심 지표인 지속가능성지수에서 9년 연속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해 기쁘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발맞춰 가치창출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0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