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文대통령 "바이든의 한미동맹·한반도 평화 굳은 의지 확인"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0.11.12 10:0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靑 "12일 오전 9시, 미국 동부 현지시각 저녁 7시에 양 정상 통화"

조세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SNS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첫 전화통화를 가진 뒤 "굳건한 한미동맹과 한반도 평화 번영에 대한 당선인의 굳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상들과 통화하는 문 대통령 모습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첫 전화 통화를 가진 뒤 "굳건한 한미동맹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향한 당선인의 굳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바이든 당선인과 통화해 당선을 축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바이든 당선인과 코로나 및 기후변화 대응을 포함해 세계적 도전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일보

◆…12일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글 (갭처)

청와대는 앞서 이날 오전 9시, 미국 동부 현지시각으로 저녁 7시에 문 대통령과 바이든 당선인과의 전화 통화가 있었다고 밝혔다. 다만 외교적 관례로 일정 공개가 어렸웠다는 점도 언급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통화는 관저 접견실에서 이뤄졌으며,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안보실 1·2차장 등이 배석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